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이벤트 베너입니다.

수강후기

이티폰을 체험하면서 느낀 점, 선생님 자랑, 칭찬부터 아쉬웠던 점,
이티폰을 접하게된 계기, 영어실력향상 노하우, 추천할 강의 코스 등에 대해 적어 보세요.

수강후기 상세내용을 나타낸 표입니다.
6월 수강 후기
작성자 시니어 Level 5 mjh1224 등록일 2022-06-27
구분 일반후기 조회 1,057

장마 기간에 접어들면서 날씨가 이번주 내내 계속 흐리거나, 비가 올 거라고 하네요. 모든 분들이 안전 및 건강에 유의하셨으면 합니다. 

특히 음식도 쉽게 상하는 것 같습니다. 조만간 voa news에 식중독 food poisoning이란 주제가 뜨지 않을까 하고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주위에서 유튜브 채널, 인터넷 팝업 광고, 영어 학습 어플 등의 영어 교육 관련 컨텐츠가 그야말로 홍수처럼 쏟아지고 있는 걸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을 구독하지 않아서 뜨는 광고들을 skip하지 못하고 보다보면 미드, 영드, 호드(호주 드라마), 디즈니 애니메이션, 팝송 등을 사용해서 

몇 개월 만에 귀가 트이고, 말문이 트이고 토종 한국인인데 영어를 원어민 수준으로 구사할 수 있게 됐다는 간증(!)들을 봅니다. 

그럼 나도 이 프로그램을 들어볼까 하면서 마우스를 클릭 클릭 해보곤 합니다. 남들은 무척 재밌게 한다던데, 

자꾸 이 얇은 귀가 아기 코끼리 점보 귀마냥 날아갈 듯 '팔랑파랑' 하네요.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각자 자신에게 얼마나 맞는지, 얼마나 꾸준하게 롱런 할 수 있는냐겠지요.  

아이들이 저에게 물어보곤 합니다. 왜 영어를 해야 하냐, 도데체 누가 영어를 만들었냐고, 영어 안한다고... 

매번 그 똑같은 질문들에 "영포는 인생포기야, 내가 안만들었어. 영국지역의 언어가 미국으로 건너 간거야," 등의 말을 몇 번이고 앵무새처럼 말합니다. 

 

아이들이랑 실랑이 하면서도, 저는 엄마도 영어를 공부한다는 걸 보여주기 위해서 오늘도 전화영어를 합니다. 

"Hi~Cherlyn Happy Monday!! How is it going?" 이러면 전화영어가 끝나고 옆에 있던 아이들도 따라합니다. 

딱 그것만 잘하는 건 안비밀이네요.^^ 

 

간혹 원어민 선생님과 스몰토크를 하면서 큰 아이 이야기를 하곤 하는데, 통화가 끝나자마자 자기 방에서 쪼르르 나와서 "내 얘기했지?" 라고 합니다.

학교에서 영어듣기평가보면 많이도 틀리는 녀석이, 신기하게도 그런 건 잘 알아듣네요. 참으로 신비합니다.!! 

 

영어가 왕도가 없다고 하더라고 꾸준히 성실히 공부하면 원어민은 아니더라도 원어민과 대화 할 때 

본인의 의사를 뉘앙스를 살리면서 충분이 전달하고, 대화할 수 있지 않을까요? 오늘도 전화영어를 마치면서 선생님의 피드백을 살펴봅니다.

분명 문법적으로 맞게 이야기한 것 같은데, 틀린 게 또 나오네요. 화수분 인가 봅니다.. 다음에 안틀려야지 다짐하면서 큰 소리로 읽어봅니다.   

Practice makes perfect!!  

 

 

 

   

전체 댓글 1
  • 이티폰 매니저

    안녕하세요 회원님 =) 언제나 이렇게 진솔된 수강후기 작성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저희 이티폰과 함께 하신지도 어느덧 2년이 다 돼가시는데 영어를 배움으로써 발전을 느낄 수 있다는 건 정말 큰 축복인 거 같아요. 어머님이 직접 영어의 중요성을 실천해 주시니 아이들도 따라 하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네요. 앞으로도 잘 부탁드리며 수업 중에 불편하신 사항 있다면 언제든 말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06-27 12:5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