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말도 끝나고! 이제 다시 이티폰도 시작하면서 열심히 영어 공부를 하려는 중2입니다~
6학년 때 부터 학원을 끊고 혼자 하면서 2년 동안 외운 단어가 50개도 안 되고, 선생님하고 대화 중에도 모르는 단어가 많아서 말이 자주 막혔기 때문에, 정말 방학 때부터는 이티폰이랑 열심히 단어공부에 집중하려구요! :D
그리고 제가 진짜진짜 약한 문법도 영자신문 기사 많이 읽으면서 공부해야겠어요!
그 동안 이티폰을 1년 쪼금 넘게 하면서 정말 변화가 많았어요...
어학원에서는 '어'학원이라 한국어로 수업을 하지 않고 영어로만 대화를 하기는 하지만, 대화의 내용이 대체로 한정되어 있고, 아이들이 10명 이상씩 되다 보니까 그리 많은 대화를 하고 오지도 못해서 별 효과가 없는 것 같았습니다.
그러다가 학원 다니기 너무 힘들고 싫어서 다니던 영어 학원을 끊고 이티폰을 시작했어요.
1:1 로 선생님과 대화 하면서, 영자 신문도 읽고, 피드백으로 부족한 점도 콕콕 찝어서 고칠 수 있는 점이 정말 좋았어요.
선생님이 20분 동안은 집중적으로 저의 얘기만 들어주시고, 문제점을 파악해 주시니까 20분의 말하기 수업이 왠만한 영어 과외 못지 않은 효과를 내는 것 같아요.
정확히 제가 실수하는 부분이나 모르는 부분을 집어낼 수 있고, 얼굴을 보지 않고 '말'!! 로만 하니까 말하기 실력도 늘고, 듣기만 하니까 듣기 실력도 향상이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영자신문을 읽어서 독해력과 단어 실력이 느는 것은 당연한 거고요!!
다른 것 보다 영자 신문을 하면 매일 다른 주제에 대해서 얘기 할 수 있어서 단어 실력은 물론이고 사고력도 늘릴 수 있는 것 같아요.
이티폰으로 수업하면서 중 1때부터 말하기 평가는 항상 만점이고, 듣기평가도 항상 만점이고, 말하기 대회에서도 1학년 때는 3등, 올해는 2등을 했어요!
학원만 다녔다면 이런 말하기 듣기 능력을 향상시키기는 힘들었겠지만, 1:1 과외 같은 이티폰 이었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 같아요!
거기가 저렴한 가격에 비해 영작 교정 등의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되고!!
정말 좋은 것 같아요^^
하지만 아무리 좋은 선생님과 프로그램이 있어도 자기가 노력하지 않으면 안되겠더라구요... 제가 단어를 조금 더 열심히 공부했다면 수업시간 중 선생님과의 대화가 더 수월해졌을 거에요!
저도 이제 그 생각으로 더 열심히 공부하고, 수업에 집중하려고요~!!
정말 이티폰 하나만으로 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 단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어요!
다들 이티폰 등록하세요~^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