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이벤트 베너입니다.

수강후기

이티폰을 체험하면서 느낀 점, 선생님 자랑, 칭찬부터 아쉬웠던 점,
이티폰을 접하게된 계기, 영어실력향상 노하우, 추천할 강의 코스 등에 대해 적어 보세요.

수강후기 상세내용을 나타낸 표입니다.
이티폰 첫 수강 후기
작성자 주니어 Level 2 nohyoens 등록일 2018-02-28
구분 우수후기 조회 2,871

유독 듣기와 말하기가 잘 되지 않아 선생님의 추천으로 이티폰을 시작했습니다. 테스트 신청을 할 때는 기대도 하지 않았는데, 테스트를 받고 나서는 조금 놀라웠습니다. 신청한 시간에 정확히 테스트 전화가 왔고, 테스트 분위기는 경직되어있지 않고 편안했습니다, 테스트도 정해진 질문에 대답하는 걸로 레벨을 매기지 않고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을 열심히 하면 됐습니다. 테스트 뒤 결과도 빨리 나왔고요.

 

늦은 밤 시간에 테스트를 치른 탓에 안내전화는 다음날 아침에 왔습니다. 레벨 테스트 결과만 받고 알아서 신청하게 되어 있지 않고 도움을 받아서 신청할 수 있어서 편했습니다. 게시판에 올리는 문의도 답변이 빨라서 좋았습니다.

 

수업이 시작하고 Barbra선생님과 수업을 하게 됐습니다. 잠깐 선생님의 좋은 점을 읽고 가셔야 합니다. 선생님의 좋은 점을 찾아보면 다방면에 수없이 산재해 있지만 주목해야 할 중요한 것들이 몇 개 있습니다. 첫 번째는 끈기입니다. 지난날 저는 크나큰 실의에 빠져있었습니다. 학교 회화수업에서 발음이 구글 번역기 같다는 이유로 감점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저의 영어 선생님(고1때, 학교)선생님께서는 감점 이유를 물어보더니 뒷목을 잡으시고 말았지요. 제가 그때 영어 부장이었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그때는 단어 시험 점수도 탈곡기처럼 탈탈 털려나가고 있었습니다. 시험범위가 동의어와 유의어였는데 당연한 것 아닐까요? 어쨌든 그날 저는 친구들 앞에서 영혼의 절규를 내질렀습니다.

 

나는!!!!!!!!!!!!!!!!!한국어에도 억양이 없어!!!!!!!!!!!!!!!!!!!!!!!!!!!!!!!!! 모 방문영어 브랜드의 선생님도 7년간 영어 억양이라도 고치려다 포기하셨다고!!!!!!!!!!!!!!!!!!!!!!!!!!! 친구들은 저를 다독여 주었습니다. 하지만 누구도 제 억양을 고쳐주지는 못했습니다. 저의 억양은 저와 저희 어머니만 구분할 수 있는 모계혈족 전승 기술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드는 순간이었습니다.

 

이쯤 되면 주제 의식이 나와야 합니다. 수강후기이니 마땅히 그래야 할 것입니다. 이티폰을 시작하고 초기. 저의 억양은 여전히 로봇과도 같아, 복습을 위해 홈페이지에서 제공해주는 통화 mp3파일을 들을 때면 저는 몸을 배배 꼬며 정신적 고통을 호소했습니다. 10분 내내 인간과 기술력 낮은 읽기 프로그램이 소통하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제가 그랬는데 선생님은 어떠셨을까요. 저는 지금도 선생님의 청력을 걱정하고 있습니다. 저는 그때 끝내 10분짜리 통화기록을 마저 틀지 못하고 음소거를 시켰었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선생님(이걸소개시켜준)은 저의 통화기록을 잠깐 들어보시더니 헛웃음을 흘리셨습니다. 너무나도 비극적이지요.

 

수강한지 얼마 후... 저는 드디어 개(5살)의 힘을 빌려 통화기록을 끝까지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무슨 말이냐면 억양이 조금 생겼다는 뜻입니다. 아직도 모계의 핏줄만 알아들을 수 있는 억양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미묘하지만 뭔가 생기긴 했습니다. 기술력의 진보가 일어났다는 소리입니다. 물 분자 모양 mp3에서 그 뭐냐 좀 커다란거... mp4정도의 진화입니다. 2019년에는 얼마 전에 유행이 끝난 재생기기가 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선생님의 무한한 인내 덕분에 있을 수 있었던 일입니다. 영자신문의 도움도 있었겠죠. 이티폰에 영자신문이 있다는 걸 기억해주세요! 퍼즐스터디 단문학습 단어에다가 영어지문 발음도 들을 수 있습니다! 좋아요!

 

한국어는 아직 억양이 생기지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이티폰은 영어를 배우는 곳입니다.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는 다음달에 수강신청을 새로 할 때 같은 선생님과 수업할 수 있게 된다면 쓰겠습니다. 이티폰에는 영작교정이 있습니다. 교정 전문 선생님이 붙는다고 합니다. 2000바이트가 생각보다 많은 양이라서 놀랐습니다. 잘 교정해주십니다. 글의 내용에 오류가 있어서 올리기 창피하지만 수강후기에는 사진이 필요한 법입니다. 이티폰은 교재도 좋으니까 알아주세요.

 

원래 수업평가는 프린트 할 수 있게 나옵니다 제가 그냥 쓴 것 뿐입니다 선생님은 발음도 좋고 틀린 문장을 통화할때 바로 고쳐주신답니다 선생님... 사는 동안 행복하세요...  

 

전체 댓글 1
  • 이티폰 매니저

    김도연님^^ Barbra 강사와 2018년 2월부터 수업 시작하신 회원이시군요! 재미있고 생생한 수강후기 감사합니다. 피드백에 녹음된 수업을 들으면서 영어 억양을 고치기 위한 노력 보기 좋습니다. 시작은 작지만 꾸준히 지금처럼 6개월 이상 하실 시에는 달라진 억양을 느끼실 것입니다. 앞으로도 재미있게 수업하시길 부탁드리며 감사의 마음으로 수강후기 포인트 적립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02-28 13:57:02